JOIN 지금 우리 사업소는

남해지사 젊은
‘하구재비들’의 비상 飛上

심관식 남해지사 고객지원팀 차장

농사용 전기 사용이 산업용의 3배가 넘고, 총 인구가 4만 3,000명(2022년 기준)에 불과해 소멸 위험지역으로 손꼽히는 곳. 바로 남해지사의 관할 구역인 남해군이다. 하지만 온전히 보전된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힙한 관광지야 말로 남해군의 진정한 모습. 작지만 강한 도시, 남해군 안전을 책임지는 남해지사 사우들을 만나본다.

하루 24시간이 모자란
남해 하구재비들

혹시 ‘하구재비’란 말을 아시나요? 경상도 방언으로 ‘하고 싶은 것이 많은 사람’을 일컫는 말입니다. 이런 하구재비들로 가득한 젊은 사업소, 경남본부 남해지사를 소개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몸이 근질근질해진다는 남해지사 하구재비들이 어떻게 시간을 즐겁게 보내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첫 번째는 바로 플로깅(Plogging)! 플로깅은 스웨덴어로 ‘이삭 등을 줍는다’라는 뜻의 ‘plocka up’과 ‘달리기’를 뜻하는 영어의 ‘jogging’의 합성어로 ‘달리기를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말합니다. 우리 지사 사우들은 가끔 날씨가 좋을 때 집게와 쓰레기봉투를 챙겨서 밖으로 나갑니다.

가벼운 조깅을 하며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느끼고 지저분한 쓰레기도 줍습니다. 플로깅은 건강한 신체를 만들고, 환경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구성원들 간의 유대감까지 강화할 수 있으니 완벽한 일석삼조의 활동 아닐까요?

또 남해지사 하구재비들은 활발한 자기계발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하구재비들이 남해지사에 근무하면서 취득한 국가 자격증만 6개! 산업안전기사,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정보처리기사 등 보유한 자격증 종류도 다양하지만, 지금도 새로운 자격증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퇴근 후에 공부만 하는 건 절대 아닙니다. 제빵 기술을 배워 가끔 맛있는 빵을 구워오는 사우들도 있고, 주기적으로 재테크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재테크 동호회에, 자율 독서 토론회까지 활성화되어 있으니 남해지사 하구재비들에게 하루는 무척이나 짧습니다.

남해, 안전 이상무!

일은 언제 하나고요? 걱정마세요! 남해지사는 ‘안전’에 누구보다 진심입니다. 남해지사 하구재비 중 4명은 안전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더 많은 수가 안전한 사업소를 만들기 위해 관련 자격증을 준비하고, 시내외 교육에도 누구보다 적극적입니다. 또한 남해지사는 본사 ‘작업안전 분야 Shorts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안전 관련 특허를 5건이나 등록하는 등 남해군을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사업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경남본부 안전재난 온라인 소통 우수 사업소도 바로 남해지사입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자랑하자면, 우리 사업소의 ‘정성일 사우’는 어르신들 안전지킴이로 지역사회에서 칭찬이 자자하다는 내용으로 지역신문에 대서특필되기도 했습니다.(<남해시대> 2023. 4. 6 참고)

한국전력공사의 밝은 미래가 되기 위해, 그리고 회사의 대외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오늘도 노력을 멈추지 않는 멋진 언성-히어로가 바로 남해지사의 하구재비들입니다.

남해의 명소를 소개합니다

남해 1경 금산과 보리암
산과 바다를 한 눈에

보리암은 남해군 상주면 금산의 남쪽 봉우리에 위치한 절로 통일신라의 승려인 원효대사가 창건하였고, 태조 이성계가 조선을 건국하기 전 이곳에서 100일 기도를 올린 것으로 유명하다. 보리암에서 남해바다를 바라보면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절경이 파노라마처럼 한눈에 펼쳐지며,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상주은모래비치해수욕장
아이들과 캠퍼를 위한

은빛 고운 모래로 이루어진 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소나무 숲을 품은 남해 최고의 해수욕장. 수심이 얕고 바다가 깨끗하여 물놀이는 물론 모래놀이를 즐기기에도 좋다. 또한 상주면에서 캠핑장도 직접 운영하고 있으니, 푸른 남해바다에 풍덩 빠져보고 싶은 캠퍼라면 올 여름 꼭 들러야 할 캠핑장으로 선정 필수!

설리스카이워크
아름다운 남해 바다의 낭만

남해 미조면에 위치한 설리스카이워크는 총 길이 79m의 원통형 교량으로 전국에서 가장 긴 43m 캔틸레버 (한쪽 끝이 받쳐지지 않는) 구조물로 유명하다. 전망대 바닥 중 일부가 강화유리로 시공되어 있어 아찔한 뷰를 자랑한다. 저렴한 입장료, 넓은 주차공간에 전망대 옆에는 간식거리를 파는 매점까지 있어서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 만점!

남해지사 사우 추천 찐 맛집

힙한식
해산물 한정식

남해 군민들도 식사하기 힘든 세상 힙한 퓨전 한정식 식당, 메뉴는 전복솥밥, 해물파전, 목살구이 3가지가 전부. 모든 메뉴의 맛은 보장하지만, 1일 50팀 한정으로 식사를 제공하기에 현장 무한대기가 필수!

재두식당
멸치쌈밥

명소 정보에 소개된 금산 등산로 초입에 위치한 멸치쌈밥 맛집이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등 다양한 미디어에도 이미 소개가 된 유명한 식당으로 주인 아주머니의 정성 가득한 음식과 무한한 친절함이 돋보인다.

달반늘
장어 돌판구이

삼동면에서 유명한 남해식 장어 돌판구이 맛집이다. 지역의 옛 지명인 ‘달반늘’은 보름달도 반달처럼 걸쳐서 쉬어가는 곳이라는 의미라고. 돌판에 지글지글 구워져 나오는 장어 소금·양념구이를 깻잎에 싸먹고, 마무리로 야무지게 장어탕까지 먹으면 건강한 한 끼 식사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