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 아이템
christmas : 겨울의 낭만
겨울, 고요한 쉼을 원한다면?
나만 알고 싶은 전국 웰니스 여행지 wellness travel
연말이 반드시 화려하거나 낭만적이거나 시끌벅적할 필요는 없다. 고요하고 차분해도 좋다. 그래야 들숨에 건강한 기운이 섞인다. 건강하고 지혜로운 삶을 도울 전국의 웰니스 여행지를 모아봤다.
손고은(여행신문 기자)
어쩌면 보약보다 나은 티타임
seoul 서울
티테라피
때때로 차 한 잔의 여유는 영양제 한 알보다 더 큰 도움이 된다. 이따금 몸이 내보내는 어딘가 불편한 신호를 감지했다면 멀리 갈 것 없이 티테라피가 필요한 때다. 티테라피에서는 평소 습관이나 몸 상태에 관한 질문에 대해 답하면 몸 상태에 딱 맞는 차를 만날 수 있다. 자주 지치고 기운이 없다면 구기자와 당귀, 황기를 더한 원기차를, 소화가 잘 안된다면 백출과 귤피, 황정을 넣은 건위차를 처방하는 식이다. 두부샐러드와 연어구이 덮밥 등 평일 점심에만 제공하는 건강한 한상 차림의 식사도 든든하다.
Tip
차를 마시는 손님은 5,000원 추가 요금을 지불하면 족욕까지 즐길 수 있다. 인근 고궁 산책과 연계해 즐기자.
address
서울 종로구 윤보선길 74
지리산 약초를 따라 트레킹
SANCHEONG-GUN 경남 산청
산청 동의보감촌
허준 선생이 의술을 펼친 곳, 경남 산청이다. 예부터 약초의 고장으로 알려진 산청 지리산 자락에는 한방 테마파크 동의보감촌이 있다. 전통의약과 동의보감의 가치를 배우고 지리산에서 자생하는 약초의 생태를 살펴볼 수 있다. 한약재를 활용해 손 세정제나 향기 주머니 등을 만들거나 족욕을 즐길 수도 있다. 은은한 약초의 향을 맡으며 따뜻한 온열베드에 누워보자. 보약 한 첩이 아쉽지 않다.
Tip
입장료는 성인기준 2,000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3,000원~5,000원으로 저렴하다. 웰니스 여행지로 이만한 가성비는 찾기 어렵다. 산청군에 있는 지리산 둘레길 5코스~9코스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지.
address
경상남도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로 555번길 45-6
인천으로 떠나는 유럽 스파 여행
INCHEON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
찬바람이 매섭다. 온기가 필요한 시간이다. 수축된 혈관을 완화하고 혈액 순환을 돕는 데 스파만한 것이 없다. 파라다이스 시티 씨메르는 유럽식 럭셔리 스파와 한국식 찜질방 문화를 더해 재탄생했다. 1층부터 4층까지 다양하고도 창의적인 테마의 스파를 경험하다보면 전 세계 고급 스파를 여행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Tip
인피니티풀과 야외 풀, 워터 슬라이드 등 수영장을 갖춘 아쿠아 존과 한국식 찜질 존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가까운 을왕리에서 조개구이 한판으로 마무리하는 코스를 추천한다.
address
인천 중구 영종해안남로321번길 186
피톤치드와의 하루
JANGHEUNG 전남 장흥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지도를 펼친다. 서울 광화문에서 남쪽으로 정남진 장흥까지 직선을 그어보자. 그곳엔 억불산 아래 편백나무로 빼곡한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가 있다.
우드랜드는 공기의 질이 다르다. 병균과 해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편백 나무가 뿜어내는 피톤치드와 음이온 때문이다. 그러니 숲에선 역시 걸어야 한다. 걷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맑아진다.
Tip
우드랜드부터 억불산 정상으로 이어지는 약 3km 길을 말레길이라고 한다. 경사 없는 편안한 데크길이니 정상까지 가볍게 다녀올 수 있다.
address
전남 장흥군 장흥읍 우드랜드길 180
비로소 다시 시작
Jeju 제주
제주901
언제 가도 좋은 제주다. 이번 제주 여행은 비우고 다시 시작하면 어떨까. 제주901은 ‘채우면(9) 비우고(0) 다시 시작한다(1)’는 의미를 담은 공간이다.
편안하고 단정한 분위기의 숙소와 명상, 요가, 비건 브런치를 모두 경험할 수있다. 시내에서 벗어나 조용하고 한적한 공간에서 오직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갖기 제격이다. 무엇이든 비워야 다시 채울 수 있는 법이다.
Tip
카페 901에서는 비건 푸드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한다. 채소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한 한 끼를 배워 와도 좋겠다.
address
제주 제주시 1100로 2977-10
숲속에서 즐기는 노천 스파
Jecheon 충북 제천
포레스트 리솜 해브나인 스파
겨울은 고요하다. 겨울의 숲은 더 고요하다. 어두웠던 기억은 잊고 한해를 조용히 마무리하고 싶다면 추천한다. 원시림의 기운을 가득 안고 있는 해브나인 스파가 지친 당신의 몸과 마음을 다독이고 위로한다. 9가지 힐링 주제로 30여 가지 스파 프로그램 중 마음 가는 걸 선택하면 그만이다. 숲으로 둘러싸인 노천 스파와 아슬아슬한 절벽에 위치한 듯한 스톤 스파는 탁월한 경관을 뽐내고 있다.
Tip
체질에 따라 다른 탕을 이용하도록 안내하는 맞춤형 스파가 인기다.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정방사에서 새해 소망을 기원하고 돌아오자.
address
충청북도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