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THEME 트렌드 칼럼

캠핑 전문가 3인이 추천하는
가을 캠핑 스폿

글. 김정희 자유기고가

캠핑이 인기를 얻으며 백패킹부터 글램핑, 차박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캠핑 장소들이 하나 둘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무엇이든 너무 많으면 결정장애를 일으키기 나름. 이럴 때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캠핑 전문가 3인이 추천하는 국내외 캠핑 스폿과 캠핑 꿀팁을 소개한다.

나가라! 보아라! 즐겨라!
전병수 여행작가

여행이 좋아 여행을 다니다 캠핑의 매력에 빠졌다. 전 세계를 누비는 디지털 노마드로 각종 매체에 캠핑이나 여행 관련 칼럼을 쓰고 있다. 배낭 하나 메고 국내외를 누비는 진정 캠핑을 사랑하는 그의 캠핑 추천 명소.

일본 후모톳바라 캠핑장
일본의 상징, 후지산을 바로 앞에 두고 캠핑을 즐길 수 있어 일본 현지 캠퍼뿐 아니라 우리나라 캠퍼에게도 유명하다. 예약을 한 뒤 자리는 당일 입장한 순서대로 고를 수 있지만 어느 위치에서든 탁트인 시야로 후지산을 조망할 수 있다. 단 해발 830m에 위치해 기온이 낮은 편이니 동계 장비는 꼭 챙길 것!

Tip.

캠핑 유튜브나 SNS에서 웃돈 주고 사기도 힘든 장비들을 볼 때마다 입이 떡 벌어진다. 하지만 캠핑의 즐거움은 ‘장비빨’에서 오지 않는 법! 비싼 장비보다 자연 속에서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는 순간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가볍게 떠나고 언제든 떠난다 김하린 에디터

주차하고 트렁크 뒷문만 열면 끝나는 차박 캠핑을 즐긴다. 사이트 구성과 철수 시간이 짧고 출발과 도착 시간이 자유로워 금요일 퇴근 후 바로 여행에 나설 수 있기 때문. 요즘은 카라반에 눈독 들이며 소형견인 면허에 도전 중이라는 김하린 에디터가 추천하는 캠핑 스폿.

나로우주해수욕장
차박 캠핑의 낙원으로 불리는 나로우주해수욕장. 낮에는 바다를, 밤에는 쏟아지는 별을 감상할 수 있다. 바로 옆에 천연기념물 제362호로 지정된 상록수림이 자리 잡고 있어 자연경관도 매우 뛰어나다. 화장실, 개수대, 샤워장 등 편의시설도 조성돼있다.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 신금길 30-23

Tip.

차박 캠핑의 인기에 더불어 쓰레기를 아무 데나 버리거나 전기를 몰래 사용하는 이들도 많다. 주차장에서 차박 캠핑을 할 때 캠핑이 금지된 곳은 아닌지 확인하고, 가급적 차 한 대 자리를 초과해 차지하지 않아야 한다. 쓰레기는 도로 가져오거나 힘든 경우 해당 지역 쓰레기봉투를 사서 지정된 곳에 분리 배출하는 등 올바른 캠핑을 하자.

캠핑은 ‘도전’이다!
유튜버 은하캠핑

대한민국 707 특수임무대대 출신을 바탕으로 현재는 산이나 바다 같은 야외에서의 생존 기술과 캠핑에 대해 다루는 유튜버다. 훤칠한 키, 청순한 외모와 달리 오지캠핑이나 부시크래프트 캠핑을 즐기는 생존캠퍼 은하캠핑의 추천 캠핑 스폿.

요카카캠핑장
캠핑과 함께 카약·카누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가을에는 남한강 주변을 알록달록 수놓은 단풍 명소로도 유명한 이곳은 각각의 사이트도 넉넉해 개인 트레일러나 카라반 동반도 가능하다. 특히 대형견도 출입할 수 있어 반려동물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충북 충주시 금가면 강변길 11-37

Tip.

자연은 예측 못 할 상황이 많아 사전에 계획하고 준비해야한다. 장소에 대한 정보와 날씨 예보 확인도 필수. 필요한 장비, 식량, 물 등은 적절하게 준비하고, 무분별하게 자연을 훼손하거나 쓰레기를 버리지 말 것. LNT(Leave No Trace, 흔적남기지 않기) 원칙을 통해 건전한 캠핑 문화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