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STAR★GRAM
호랑이의 해, 힘찬 새해를 맞이하다
한겨울의 추위도 이기는 따스한 에너지가 담긴 소식을 전한다. 모두의 건강한 새해를 기원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애쓰고 있는 한전인들을 만나보자.
경기북부본부
경기북부본부는 올해 1월 27일 본격 시행을 앞둔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를 돕기 위해 특별강연을 시행했다. 강연을 통해 직원들은 중대재해 발생 시 우리 회사와 직원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며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의식 변화의 전환점을 마련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경기북부본부 #중대재해처벌법 #특별강연 #안전사고예방 #완전중요
인재개발원
인재개발원은 12월 21일 3직급 승진예정자와 선임연구원 승진예정자 총 248명을 대상으로 신임차장 화상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신임 차장이 역할과 책임을 인식하고, 성과 창출을 위한 핵심역량을 내재화하기 위해 보고서 교육과 상생관리본부장 특강 등 4일동안의 교육을 실시했다.
#인재개발원 #신임차장반 #화상교육
보은지사
보은지사 사회봉사단은 충청신문사에서 주최하는 ‘제16회 1사1촌 및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그동안 보은지사는 관내 노인 사회 복지시설, 무료급식소, 실버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이러한 활동에 보은군민들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언론사에 제보를 하였고, 봉사대상을 받을 수 있었다.
#보은지사 #충청신문사 #봉사대상 #1사1촌 #이웃사랑은_계속된다!
영종지사
영종지사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과 관심을 전하고자 노사합동 봉사활동을 시행했다. 중구자원봉사센터, 봉사단체 NGO와 함께 도움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차상위 계층을 엄선하고, 관내 저소득층 107호를 찾아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전달했다.
#영종지사 #크리스마스 #달콤한선물 #케이크배달 #이구역_산타는_나야나
충북본부
충북본부는 연말연시 지역 소외계층 대상으로 보일러 난방용 등유 및 연탄 나눔 활동을 시행했다. 기초 생활수급, 차상위 가구에 보일러 난방용 등유 150만원 상당을 후원하고, 취약계층 가구에 총 1,25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앞으로도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새해를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해나갈 예정이다.
#충북본부 #연탄나눔 #따뜻한새해 #사회공헌 #춥지만_마음만은_따땃
상생발전처
상생발전처는 사회공헌에 대한 전 직원의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14년도부터 <KEPCO Volunteer Program>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2021년 KVP 참가팀 중 금상은 취약아동을 대상으로 코딩지도교육 활동을 한 대전세종충남 본부의 조은주 사원이 수상했다. 그 외 취약계층 대상 음악공연, 미용봉사활동 등 우수 봉사자 총 6인을 대상으로 포상을 시행할 예정이다.
#상생발전처 #봉사활동에_아이디어한스푼
광주전남본부
광주전남본부는 코로나19로 저하된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2022년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아듀! 2021, 광전본 해피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2021년 동안의 희로애락을 본부 직원 간 나누고자 회사, 개인, 3행시 등 3개 분야로 나누어 사연을 공모받았고, 우수작품은 시상과 함께 현관 로비에 전시했다.
#광주전남본부 #해피페스티벌 #아듀2021 #이제는_웃는거야_스마일어겐
남양주지사
남양주지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자 햅쌀, 핫팩 등 물품꾸러미 20세트와 전기장판 20개를 관내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했다. 이 물품들은 관내 독거 노인 및 소외계층 4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향한 남양주지사의 다양한 활동은 계속될 예정이다. 쭉~!
#남양주지사 #겨울나기 #물품지원 #독거노인 #사랑꾸러미
* 이 코너는 KEP-CN과 KEPCO-EP 사업소 소식에서 발췌하여 꾸며집니다. 사우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원고·사진 보내실 곳_ ek-jang@kepco.co.kr
문의_ 061-345-3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