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의 이유
2030 골프 새싹 다 모여!
초보 골퍼에게 추천하는 채널 이윤수 경영지원처 장비관리부
그동안 ‘골프’하면 일부 부유층의 스포츠, 회장님들의 비즈니스 수단이라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팬데믹 이후로 대중, 특히 젊은 층의 관심이 커지면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스포츠라는 인식이 확산되었죠.
골프는 우리나라에 고종 37년 황실의 고문으로 온 영국인들에 의해 소개된 이후 어쩌면 지금이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지 않나 싶은데요. 실제로 2020년 국민생활체육 조사에 따르면 체육동호회 가입자 중 14.4%가 골프동호회 가입자로 전년 대비 6.7% 증가했다고 하네요.
골프는 신사적이고 매너를 중요시하는 운동입니다. 서로 간의 예의를 지켜 연습하고 라운딩을 한다면 동반자와의 관계도 돈독해질 뿐 아니라 실력도 향상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얼굴은 마스크로 가리더라도 자신들 만의 취향을 확실히 드러내며 골프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2030 골프 새싹의 대열에 함께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아직 갈망의 마음만 갖고 골프를 어렵게만 생각하는 여러분들을 위해 몇 가지 꿀팁과 흥미를 유발할 채널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여성 골퍼를 위한 스윙 폼 탐구!
골프여왕
유용성
재미
구독자가 많은 채널인데요. 특히나 채널을 운영하는 분이 여성프로라 여성 구독자가 많은 채널입니다. 여성 프로들의 스윙 영상들이 많으니 내 체형에 맞는 스윙폼을 찾아볼 수 있어요. 특히 기본적인 매너, 라운딩(필드 운동) 시 옷 입는 방법, 아기자기한 악세사리 착용법 등 깨알같은 정보를 알 수 있는 채널입니다.
영상으로 쌓는 경험치!
심짱골프
유용성
재미
연습장에서 기본기를 익히고 실전인 필드에 나가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팁을 소개해주는 채널이에요. 골프를 시작하는 골린이들이 구비해야 하는 장비, 비용들을 솔직하게 알려주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골프를 즐기면서 일어날 수 있는 재미난 상황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에피소드나 즐길 거리도 많습니다. 왕초보 입문시리즈, 직장인을 위한 오피스 골프레슨, 여성골퍼를 위한 레슨 등 각자마다 필요한 지점에서 골프를 배워볼 수 있습니다.
특히 구독자들의 질문을 모아서 소개하는 코너가 유용합니다. 누구에게 물어야 할지 고민되는 초보 질문부터 다양한 상황에 따른 궁금증을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재밌는 골프의 세계
골프존
유용성
재미
한마디로 스크린 골프의 모든 것이 담긴 채널! 스크린 골프 실력을 갖추고 싶은 분에게 이 채널을 추천합니다. 특히 봐야할 영상은 100만 뷰를 달성한 ‘스크린 골프의 정석’입니다. 이정민 프로골퍼의 친절한 설명으로 골프존에서 퍼팅공 놓는 법부터 볼 스피드 체크 방법, 컵수 계산 공식까지 친절하게 다 알려줍니다.
특히 왕초보 골린이들도 한 달만에 골프 정복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여윤경의 One Month’는 골프의 기초 그립부터 어드레스(서는 법), 몸의 얼라인먼트(정렬), 정확하게 목표 조준하는 법 등 그야말로 기초 중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줍니다. 프로골퍼들의 불꽃 튀는 스크린골프 대결을 다채롭게 감상할 수 있답니다.

골프는 일정 기간이 지나면 타수 한계에 부딪히게 되는데요. 많은 골퍼들이 이 시점에서 골프를 포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기초부터 튼튼히 또 꾸준한 연습을 하신다면 동료, 지인과 평생을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운동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