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STAR★GRAM
안전한 일터, 따스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다
안전경영을 위한 고민부터 이웃 나눔 실천까지. 끝없이 고민하고 발로 뛰는 현장 소식을 모아봤다.
대전세종충남본부
대전세종충남본부는 전 직원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기존 업무 프로세스의 보완점을 서로 이야기해보는 ‘Vision 공유 학습’을 시행했다. ‘안전경영의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의 토론회를 통해 안전경영 실천과제에 대해 전 직원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세종충남본부 #Vision 공유학습 #안전경영 #화상토론
동대문중랑지사
동대문중랑지사는 설 명절을 맞아 독거 어르신들에게 식료품 지원과 전통놀이 체험 봉사활동을 시행했다.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식료품 키트를 독거 어르신 100분에게 전달 드렸다. 봉사단원들이 방문하여 윷놀이도 함께하고, 말벗도 되어드리며 어르신들에게 따뜻하고 행복한 웃음도 전했다.
#동대문중랑지사 #봉사활동 #전통놀이체험
#모 아니면 도_둘 다 한걸음 나아가는 것!
광주전남본부
광주전남본부는 지난 1월 11일 발생한 광주 화정동 아파트 건설현장 붕괴 피해 현장에 지원을 나섰다. 7시간 만에 전력설비 대부분을 복구하였으며, 소방 대원, 경찰 등 복구인력과 피해시민 500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음료와 간식, 핫팩, 마스크 등을 제공하였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실종자 수색과 복구가 이뤄지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전남본부 #아파트 건설현장 붕괴사고 #전력설비복구
#핫팩처럼_따뜻한 마음
대덕유성지사
대덕유성지사는 교통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주간 ‘교통사고 사진전’을 시행했다. 교통사고 현장의 생생한 사진을 통해 폭설·빙판길 등 동계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기회를 가졌다. 앞으로 종합봉사실에 전시 공간을 마련하여 내방고객들에게도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힘쓸 예정이다.
#대덕유성지사 #교통안전 #빙판길_미끄럼주의 #1단멈춤_4고예방
경북본부
경북본부는 ‘지역선도 대학 육성사업 공공기관 채용 합동 설명회’에 참여하여 우리 회사의 주요사업안내와 취업진로상담을 시행했다.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듣고 답변하는 시간을 통해 취업 준비를 지원하고, 지역의 우수인재들을 만나는 기회를 가졌다.
#경북본부 #채용설명회 #진로상담 #우수인재 #한전에서_만나요
강원본부
강원본부는 철탑 추락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최초 승탑자용 승탑안전장치를 개발 완료하고 현장 실증을 위한 시연회를 시행했다. 추락방지장치 본격 설치가 예정됨에 따라, 최초 승탑자의 안전 확보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강원본부는 올해 설치 예정인 추락방지장치 4,677기에 이 장치를 사용해 승탑안전이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강원본부 #승탑안전장치 #추락방지
제주본부
제주본부는 전기공사협회 제주도회 대표, 전문 업체 대표자 20여 명과 함께 ‘산업재해 제로 실천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대책에 대해 공유하며 현장 안전관리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안전 최우선 작업 다짐 결의문 서명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가능한 모든 예방조치를 강구할 것을 약속하였다.
#제주본부 #산업재해_ZERO_실천 #효율보다_안전
부산울산본부
부산울산본부는 울산시청과 ‘중소기업 및 전통시장의 에너지 효율화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중소기업과 전통시장의 설비점검 지원 협력, 전기요금 분석을 통한 컨설팅 제공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울산본부 #중소기업 #전통시장 #탄소중립 #에너지 효율화
* 이 코너는 KEP-CN과 KEPCO-EP 사업소 소식에서 발췌하여 꾸며집니다. 사우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원고·사진 보내실 곳_ eunseon.yang@kepco.co.kr
문의_ 061-345-3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