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Community > 간식비를 쏜다!

Knew & New 변화하는 남부건설본부,
청렴한전 인증 5배수 달성!

김양수 남부건설본부 전략경영부 차장

우리 남부건설본부는 한전 내 전력계통 건설을 책임지고 있는 3개 건설본부 중 지리적 특성상 원자력발전소와 직거래고객이 전국에서 가장 많은 사업소입니다. 비록 건설본부 중 조직 규모는 제일 작지만 대용량 발전소 접속설비 공사 등 굵직한 사업들을 다수 진행하며 수많은 협력회사와 계약을 맺고 있어 반부패 및 청렴·윤리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본부는 2017년부터 감사실에서 도입 운영 중인 ‘청렴한전 인증제’에 적극 동참하여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힘써 왔으며, 지난 2020년 10월 전사 최초! 전사 유일! “청렴한전 인증 5배수”를 달성하였습니다.

‘청렴한전 인증제’는 조직구성원의 자발적 청렴활동 유도와 부패에 대한 자정능력 배양을 통해 청렴실천 성과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남부건설본부는 2019년 청렴한전 인증 4배수를 달성한 후, 5배수 달성이라는 새로운 목표를 위해 노·사가 한마음되어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 청렴하고 윤리적인 조직문화 정착, 협력사와 상생을 위한 협업 등 전 직원의 노력으로 이번에 큰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2021년에도 본부장님과 지부위원장을 포함한 남부건설본부 전 직원은 건설현장에서의 청렴·윤리경영 실천과 반부패 활동 등 청렴문화 정착을 선도하며 청렴사업소 전통을 이어 나가자고 다짐하였습니다.

이번 월간 KEPCO ‘간식비를 쏜다’ 코너 덕분에 작년 부서 청렴담당자가 남부건설본부 전 직원을 대표하여 고마운 선물을 받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로 인한 피로감 누적 등 직원 모두가 힘든 상황이었는데 모처럼 훈훈한 기회의 시간을 주셔서 무한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한전직원 여러분! 코로나19 잘 이겨내시고 마스크를 벗는 그날까지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멀리 남부건설본부에서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