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Theme > Guide

이런 휴식 어때요?
재충전을 위한 휴식백과

글 편집실

쉼의 방법을 잊은 이들을 위해 다양한 재충전 방법을 제안한다. 단순히 멀리 떠나고, 먹는 등 소비생활로 국한된 우리의 쉼은 달라질 수 있다.

나를 돌아보고 다독일 수 있는 멈춤의 여행

‘이번 휴가엔 기필코 아무것도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면 TV 대신 책이 있는 숙소,
휴대전화가 터지지 않는 여행지, 수행자의 삶을 살아보는 템플스테이 체험은 어떨까?
멈춤과 비움의 시간이 필요한 이들에게 추천한다.

  • 지지향 @파주 파주 출판도시에 위치한 지지향은 ‘책이 있는 호텔’로, 객실엔 TV가 없다. 50만 권에 이르는 국내 최대 장서를 보유한 지혜의 숲과 연결되어있어 ‘북캉스’를 하기엔 더없이 좋은 공간이다.
  • 힐리언스선마을 @홍천 국내 ‘웰니스 관광지’의 대표 공간인 홍천 ‘힐리언스선마을’에서는 휴대전화가 터지지 않는다. 객실에선 TV와 인터넷도 제공하지 않는다. 걷고, 명상하고, 건강한 식단을 챙겨 먹으며 오롯이 자연 속의 쉼만을 체험해 볼 수 있다.
  • 템플스테이 @전국 사찰 종교와 관계없이 수행자의 일상을 경험해보는 템플스테이는 전국 각지의 산사에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가까운 지역을 찾아가면 되니 접근성도 좋다. 단순 숙박을 원하면 ‘휴식형’ 프로그램을 예불, 공양 등을 체험해보고 싶다면 ‘체험형’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된다.

마음의 에너지를 채워주는 채움의 여행

바쁜 일상에 책을 읽은 건 언제인지, 도움이 되는 강연이나 전시를 가본 게 언제인지 기억나지 않는가? 그렇다면 평소 나의 취향에 맞는 여가생활 아이템을 찾아 내가 좋아하는 것들로만 휴식을 채워보는 건 어떨까?

여가생활 큐레이션 플랫폼

  • 프립 아웃도어, 공예, 문화예술, 자기계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온·오프라인 여가생활 모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주도하고 싶은 활동이 있다면 호스트가 되어볼 수도 있다.
  • 탈잉 비대면 시대에 맞게 영상 강의 콘텐츠가 풍부하다. 가입 시 제공받을 수 있는 무료 쿠폰을 사용해 평소 관심 있었던 자기계발 콘텐츠를 접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 소모임 지역기반의 소규모 모임 플랫폼으로, 등산 크루 모집, 일일 역사 투어 등 소소한 프로그램에 부담 없이 참여하거나 직접 개설할 수 있다.
  • 하비인더박스 키덜트부터 아이들 교구까지,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취미 키트를 구매할 수 있다.

설렘을 상기하는 도전의 여행

가만히 있는 걸 도무지 참지 못하는 행동형 인간이라면, 그간 해보지 않았던 색다른 액티비티로 일상에 자극을 주자. 비일상적인 것을 경험하는 것만으로 삶의 활기를 충전할 수 있을 것이다.

서핑 일일 클래스

바다로의 휴가를 준비하고 있다면 일일 클래스로 서핑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동해안의 곳곳, 서해안의 만리포해변, 부산의 송정, 대대포해변, 제주의 중문해변 등 국내에도 서핑에 최적화 된 파도가 치는 해변이 많다. 초보 강습 및 장비 대여 비용은 1인당 8만 원 내외이다.

추천 서핑 스폿

오붓하고 안전한 차박

‘차만 세울 수 있으면 어디든 OK’라는 점, 자연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여행이라는 점에서 차박의 인기는 높아지고 있다. 주의사항은 자동차 진입불가 지역이나 사유지, 야영 금지 지역이 아닌지 체크해야 한다는 점이다. 만약 첫 도전이라면 용품을 먼저 구매하기보다 일부나 전부를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먼저 이용하는 것이 좋다.

소홀했던 일상을 채우는 정비의 여행

바쁘다는 핑계로 미뤄두기만 했던 것들을 챙기는 것도 휴가의 미덕! 그간 미뤄뒀던 일들을 처리하면 보다 가뿐하게 일상에 복귀할 수 있을 것이다.

건강검진, 바디프로필 촬영

연말에 유독 몰리는 건강검진을 일찌감치 마쳐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른바 ‘건강검진 비수기’인 여름 휴가철엔 사전예약부터 검사결과 상담까지 걸리는 시간이 더 짧다. 여행비용을 아꼈다면, 프리미엄 건강검진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이다.
꾸준히 몸매관리를 해왔다면 2021년의, 가장 젊고 건강한 모습을 화보로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 ‘바디프로필’은 대회를 준비하는 선수, 피트니스트레이너 등이 주로 찍었지만 요즘은 가장 멋진 한때의 사진을 남겨두고 싶어 하는 일반인들이 더 많이 찍는다. 추억삼아 도전해보면 건강관리 의욕이 샘솟을지도 모른다.

정리의 날 갖기

집안에 방치된 물건들, 입지 않는 옷들, 잡동사니를 ‘날 잡고’ 정리할 계획을 갖고 있다면 <정리왕 썬더이대표>, <정희숙의 똑똑한 정리> 채널을 통해 꿀팁을 먼저 장착해보자. 오래된 비디오 테이프를 보유하고 있다면 디지털 파일로 변환해 주는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이참에 필요 없는 물건들은 물론, 스마트폰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 오래된 사진과 메모들도 비워보자. 비워진 곳에 더 멋진 것이 차오르는 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