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에 윤기를 더하는 채널
최수연 경북본부 기획관리실
우리의 일상에 윤기를 더하는 게 그리 특별한 건 아닐 듯합니다. 사소한 궁금증이 해소될 때, 하루를 함께 하는 잔잔한 음악이 있을 때 우리의 나날이 조금 더 빛날 수 있겠죠. 소소하지만 제가 즐겨 찾는 유튜브 채널 두 가지를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혹시 TV 방송 ‘호기심 천국’이나 ‘스펀지’를 기억하시는지요. 궁금하지만 시도해보거나 알아보지 못했던 의문들을 속 시원히 실험으로 해결해주는 방송들은 사람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었죠. 풍선에 사람을 매달고 하늘을 날게 하거나, 화살로 화살을 뚫어버리는 기발한 실험들은 아직도 기억에 생생합니다.
우리는 생각보다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하지만 너무나 사소한, 때로는 엉뚱한 궁금증이기 때문에, 누구에게 물어보기도 애매하고, 해소하기에도 쉽지 않습니다. ‘책상 위에는 왜 유리를 깔아놓을까?’와 같은 물음은 차치하고, ‘하늘로 총을 쏘면 어떻게 될까?’와 같이 다소 엉뚱한 호기심은 직접 실험해 볼 수도 없고, 어디 물을 곳도 없으니까요.
이렇게 살면서 한 번쯤 궁금했던 것들을 풀어주는 유튜브 채널이 바로 ‘사물궁이 잡학지식’입니다. ‘사소해서 물어보지 못했지만 궁금했던 이야기’의 줄임말로, 앞서 말했던 소소한 질문들을 과학적으로 알기 쉽게 풀어준답니다.
‘왜 눈이 올 때는 번개와 천둥이 안 칠까’와 같이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쉽게 넘겼던 부분에 의문이 생긴다면, ‘왜 아침에 일어난 직후는 이렇게 피곤할까?’ 와 같이 사소하지만 매일 한 번쯤은 떠올리는 질문의 답이 궁금하다면, 구독해보세요!
집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온종일 가사 없는 음악, 특히 재즈를 듣고 싶을 때 “CAFE music BGM Channel ” 채널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주제로 재즈 연주를 들려주는 이 채널은 취향에 따라 밝은 음악, 은은한 음악을 골라서 들을 수 있어 재즈를 마냥 어렵게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쉽고 편한 안내자가 되어줍니다.
라이브 채널로 운영되기 때문에, 언제 어느 시간에든 틀어놓기만 한다면 선율을 계속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중에는 요일별로 음악 영상이 운영되고, 크리스마스, 비 오는 날과 같이 테마에 맞는 영상도 있어 분위기에 맞게 즐겨볼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어, 종종 실시간 채팅으로 전 세계 여러 나라들에서 인사말이 오가는 것을 구경하는 것도 작은 재미입니다.
이번 주말은 재즈 한 곡과 함께, 집 안을 작은 카페로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